해외에서의 필름구입 및 현상/인화 방법 [2]

    2003-12-06 14:50:05    조회: 8,228회    댓글: 2
해외에서 필름 구입 및 현상에 관한 질문들을 많이 하십니다..

해외로 이주나 짧은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 또는 해외에서 첨으로 사진을 접하는 분들에겐 맨먼저 주워지는 질문.....

도대체 어디서 필름을 사야 값사게 구할수 있으며 또 좋은 화질의 현상/인화를 할수 있습니까???

해외방은 다른 지역방과 달라 많은 나라를 커버하는 만큼 각 나라에 사신는 분들의 노하우가 더욱더 절실하지 않을까 합니다..

해서 요렇게 찾기쉽고 보기쉽게 공지사항으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우선적으로 제가 미국에 살다보니 미국에서의 필름 구입/현상/인화에

관해 알려드립니다.. 혹, 틀린 부분이나 첨가할 부분이 있으시면 쪽지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일본, 영국, 캐나다, 그외 타지에 사시는 분들도 자신만의 노하우를 쪽지로 보내주시면 빠른시일안에 접가하도록 하겠습니다..

1. 필름 구입

미국에서의 필름구입:

각 지역에서의 필름구입은 mail-order하는 곳보다 거진 2배가량 값이 비쌉니다.... 예로 velvia같은 경우는 Ritz에서 현재 7.99에 팔리고 있죠.같은 필름이 BH나 Adorama에서는 $4.19에 팔리고 있습니다... 대량으로 필름을 구입하실시엔 인터넷을 이용한 구입이 지출을 줄이시는데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믿을만한 인터넷 거래처: BH: www.bhphotovideo.com
                        Adorama: www.adorama.com


2. 필름현상 및 인화

미국에서의 필름현상 및 인화:

값싼게 비지떡이라고 일반 Local Store에서의 현상은 그다지 믿을만한 화질의 현상을 주지 못합니다... 어떤경우엔 네가에 흠집이 나는 경우도 종종있구요... 필름현상엔 여러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네가 현상:
1. Ritz or Wolf: 두 상점은 그래도 믿을만한 현상을 해줍니다...  (1년 멤버쉽에 가입하시면 인화가격이 약간 저렴해 집니다..)
2. Sam's Club: C41 한시간만에 현상/인화 해드립니다... 화질도 Ritz 나 Wolf에 비해 나쁘지 않습니다...
3. A&I: 프로 수준으로 현상/인화해 드립니다..
4. CVS: 될수 있으면 피하라고 말씀드리고 쉽습니다..
5. ClarkColor: 컬러 네가는 별로 좋치 않지만 흑백은 제법 봐줄만하게 현상/인화해 줍니다.. 가격도 무지 싼편이며 미국 큰도시 여러군데에 현상하는 센터가 있습니다.

(참고로 흑백 필름은 A&I 나 큰 Ritz(Wolf) 상점에서만 해줍니다... (ClarkColor 제외))

슬라이드 현상:
1. Ritz or Wolf: 두 상점은 그래도 믿을만한 수준으로 현상 해줍니다...
2. Sam's Club: Kodak E-6 Processing을 주문형식으로 해줍니다.... 마운트까지 깔끔히 해주는 편이지만 100%의 Quality는 장담못하죠.. 하지만 Ritz 나 Wolf에 비해 그다지 큰 차이없는 좋은 화질의 현상을 해줍니다...
3. A&I: 프로 수준으로 현상해 드립니다..
4. Fuji Mailer: 약 2주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Processing Mailer로써 Sam's Club 과 비슷한 수준의 현상을 해줍니다... 여름엔 과다한 열로 인해 가끔씩 필름이 망가지는 경우도 종종있습니다... 여름엔 차라리 A&I 나 Sam's Club을 이용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영국에서의 필름 현상/인화

자 영국에 대해서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  어느 나라든 비싼 곳과 싼 곳이 있습니다. 영국 jessops 는 정말 비싸기에 치가 떨리 는 곳입니다만, www.7dayshop.com 은 필름 그리고 사진장비 악세서리가 아주 저 렴한 곳입니다.

일단 인화용 필름의 경우 C41 과 일반 인화 두가지가 있잖습니까? C41 은 좋은 곳이 한 군데 있는데... 정말 기억이 안납니다. 몇년 전에 써서.. 근데 C41 은 비싼 것 같습니다. 솔직히 필름은 좋은것 써도 현상은 좋은 것 으로 하기에 돈이 너무나 부담되거든요. 나 쁜 필름 + 좋은 현상은 좋은필름+ 어중간한 현상 2번 하는 것보다도 비싸니까요. C41 은
그래도 해야된다고 생각하시면 찾아드릴께요. (사실 써보면 중독됩니다. 최강의 색감 . 써 보면 아.. 아직 디지탈은 멀었구나.. 이런 생 각만 들지요 -_-; 일반 인화의 경우 영국인 들과 이곳에 오래 사시는 한인들께서는 런던 외지에 있는 대형 현상소로 필름을 보내는 방식을 이용하십니다. 특정 종이 봉투 (공항 또는 주위에 계신 한인분들께 여쭤 보시면 잘 아실겁니다.) 에 필름을 넣고 어느 방식으로 인화를 하실 건지 결정을 하시고 보내시면 되지요. 시간은 2주 걸립니다. 급하시다면
아무 인화소에 가시면 됩니다 보통 4~5파운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C41 의 경우 jessops 를 제외(여기는 너무 비쌈) 하면 전 부 보내서 하는 방식입니다.

슬라이드의 경우 E6 프로세싱 카드를 미리 사시는 편이 좋습니다. 7dayshop.com 에서 도 팝니다. 여기서 프로세싱 카드는 선불권 이나 마찬가지이구요, 당신 lab 에서 현상 할테니 좀 싸게해 주시요 의 의미입니다. 제가 말한 곳은 E6 현상은 저렴한 편이고 영국 내에서도 꽤 좋다고 하더군요. 슬라이 드의 경우는 이 곳이 좋을 것 갑습니다.
  추천 0

댓글목록

거주지역 : USA
안녕하세요.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BH Photo Video에서 Reala 100를 구입했는데 가격은 좋은것 같읍니다.  Import은 훨씬 싼것 같고요.  



CVS는 정말 실망했읍니다.  사진들이 다 어둡게 나와서 잘못찍었나 했는데  Film스켄 해 보니까, 잘 나온 사진들이더라고요.



Sam\'s 는 가격도 싸고, $4.50에 single 24 exp + Index 사진도 마음에 들게 나오죠.  조금 바쁘지 않은 시간에 가면 조금 신경을 더 써 주겠죠?

거주지역 : Michigan/US
그렇지 않아도.. BnH에서 필름 쭉 주문해서 쓰다가.. 디지탈로 찍다가... 다시 BnH에서 슬라이드 주문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근데.. A&I가 뭔지 모르겠네요. 우리 동네엔 없는 건가...



아무튼머.. 시골이라 없는게 한둘이 아니니까.. ^^;;  월마트나 마이어 가서 해야지..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