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여행시 zs110 사용에 관한 질문입니다. [3]

    2016-10-02 06:32:17    조회: 1,010회    댓글: 3

여름 부터 컴에 메달리다시피 하여 드디어 zs110신동 수준을 구입했습니다.

이 달 10일날 호주 멜버른 아들네 집으로 가면 1개월여 머물다 올 예정입니다.

자식들 덕에 가는 길에 뉴질렌드 밀포스사운드 까지 가게 되였습니다.

외국이란 나가 보면 할상 설레고 신기해서 사진과 동영상도 많이 짝을것으로 짐작 됩니다.

그런데 제가 zs110에 관해서는 아는바가 전혀 없어서 경험 있으신 분들께 문의 드립니다.

현제 카메라에는 32기가 메무리가 들어 있습니다.

가서 한달 여 간 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찍을듯 한데 메모리 카드를 더 가지고 가야할까요?

아니면 다른 외장하드(현제 500기 있음)나 키타 필요한것들을 가지고 가야할꺄요?

그리고, 니콘 풀 프리임 d610-24-120이 있는데 이것도 함께 가지도 가는게 좋을까요?

매우 우둔한 질문이 되였습니다만, 참고가 될만한 좋은 조언들 많이 주시기면 대단히 감사겠습니다

  추천 0

댓글목록

^^ 좋은 카메라 구하신거 너무 축하 드립니다. 좋은 여행의 동반자가 될 기종이더군요.

여행에는 ZS110 한 대만 갖고 가셔도 충분해 보입니다. d610에 24-120 렌즈가 화각대역이 겹치기도 하고 덩치도 있어서 가볍고 즐거워야 할 여행에서 오히려 불편함을 주는 요소가 될 수 있을겁니다. 물론 선택은 본인의 몫 입니다. ^^

메모리는 32기가 하나로는 부족해 보입니다. 사진만 찍으셔도 16:9 비율로 찍으면 한 개의 사진파일 용량이 약 17메가바이트 정도 나오는데 대략 1800여장 정도 촬영이 가능합니다만 동영상 까지 촬영하신다면 사진 촬영 가능장수는 더 줄어들 수 밖에 없을겁니다. 그렇기에 메모리를 여분으로 몇 개 더 갖고 가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외장하드디스크를 갖고 가신다고 해도 자체 백업기능이 없는 외장하드일 경우 PC가 있어야 하니 숙소나 다른 PC가 있는 카페등에서 백업이 가능하므로 현장에서는 여분의 메모리가 꼭 필요할 때가 있을테니 가급적이면 여분의 메모리를 더 챙겨 가세요 ^^

여분의 메모리가 있을 경우 백업을 했다고 해도 일단 촬영한 메모리는 지우지 마시고 갖고 계시다가 여분의 메모리가 가득차면 그 때 지우고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외장하드가 손상이라도 된다면 소중한 추억을 잃어 버릴수도 있으니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메모리 데이타를 사용하기 전 까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여 권해드리는 방법 입니다.


^^ 여행 조심해서 잘 다녀 오시고 다녀 오셔서 좋은 사진 많이 보여 주세요.

제일 좋은 방법은요.. 제 생각입니다만..
노트북 가져 가셔서 저녁마다 사진 정리하시면서 네이버에서 주는 저장 공간.. 클라우드에 올려두세요.
숙박하시는 곳에 와이파이가 되실텐데요. 그렇게 하면 메모리카드 하나만 가져 가셔도 해결이 되지요.
네.. 저는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어디를 가든지요.
즐거운 여행 되시길..^^

참... 렌즈나 카메라는 여행다닐 때는 모두 짊어지고 다니면 불편하고 힘들지요.
저의 경우, 18-70mm 하나와 장렌즈 하나면 모든 것이 만족합니다.
카메라도 하나라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달력을 만들겠다든지, 주제를 정해놓고 촬영하는 프로페셔널이 아니라, 좋아서 사진을 찍는데..
마음을 정리하시죠. ㅎㅎ